내장산 생태탐방원
날짜: 2021년 12월25일~26일
장소: 정읍 내장산 생태탐방원
작년 크리스마스는 정읍에 있는 내장산 생태탐방원에서 조용하게 힐링하면서 보냈다.
창 밖에는 하얀 눈이 날리고 새로운 공간에서 생태탐방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내장산 깃대종과 다양한 동식물에 대한
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. 직접 벌도 그려보고 찰흙으로 인형도 만들어보고 초딩이 된 기분이었지만 좋았다.
아이들을 데리고 오면은 아주 좋은 현장학습이 될 것 같다.
3시간 정도로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생태프로그램을 마치고 탐방원 숙소에 들어가서 편안한 시간을 보낸다. 산이라서 아무도 훼방하는 사람도 없고 공기도 맑고 새소리도 들리고 구름은 저 하늘 끝에서 어디론가 갈듯말듯하고
사방은 고요하니 힐링하기에 아주 그만이다. 지친 삶의 내영혼에 활력이 가득가득 채워지는 느낌!!
내장산 생태탐방원 숙소는 4인실을 이용했는데 방 2, 침대 2, 깨끗한 욕실 그리고 주방은 없어서 취사금지!!
그래도 전자레인지, 전기포트, 정수기가 있어서 간단하게 음식 데워서 저녁 식사를 마치고 편안한 밤을 보냈다.
일반 펜션이라면 거하게 고기 구워먹고 술도 한 잔 두 잔 마시고 취기를 못이겨 알코올에 몸뎅이가 벌렁벌렁 했을텐데
이곳 생태탐방원에서 내 몸은 몸뎅이가 아니라 온전하게 나의 신체로 뱃속도 편안한 상태로 힐링하고 있다.
다음 날은 생태탐방원을 나와서 내장산에 순창군 복흥으로 넘어가는 도로를 따라서 드라이브하고 유턴해서 정읍시내 쌍화차 거리에 가서 뜨건 쌍화차 한 잔 마시고 정읍시 칠보면으로 15분 정도 이동해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무성서원을 들러서 옛 정취에 취해보고 대전으로 리턴!!